주요뉴스
제 7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 성황리에 마쳐
제 7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 성황리에 마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26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0일부터 26일까지(7일간) 열린 제7회 청마꽃들 코스모스 축제가 펼쳐진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꽃들은 가을 정취를 만끽하려는 이들로 붐볐다.

12ha 면적에 심어진 수많은 코스모스가 가족과 연인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방문한 이들을 반기며 바쁜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나마 여유를 선사했다.

이번 청마꽃들 축제는 유래 없는 가뭄으로 축제 전 많은 이들의 걱정을 샀지만, 가뭄 속에서도 코스모스는 수놓았고 그 결과 전국에서 방문한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축제 추진위원회는 이번 축제를 위해 청마조형물, 풍차, 원두막, 벤치, 이동식화장실, 포토존 등 편의시설을 재정비 해 관람객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로 심어진 해바라기도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주차장 또한 임시 주차장을 확보해 큰 불편 없이 성공적으로 축제를 치러냈다.

한편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마꽃들 행사에 예상 보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주셨다”며, “오는 26일 행사는 끝나지만 코스모스와 해바라기 꽃의 상태가 좋아 10월 초 추석연휴까지 개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향후 축제에 대한 부족한 부분을 평가해 보완하고 한층 발전된 축제를 위한 평가회를 개최하는 등 다음행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