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남자 어르신 요리교실, 집밥老선생5기
남자 어르신 요리교실, 집밥老선생5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19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원진실)은 지난 9월 5일 요리능력 향상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남자 어르신 요리교실「집밥老선생」5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집밥老선생」5기는 대우조선해양(주) 노사협력 성금 활용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으로 9월 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2층 조리실에서 진행한다.

「집밥老선생」은 요리에 관심은 많으나 배울 기회가 없었던 남자 어르신들에게 요리의 기본부터 다양하게 응용하여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생활 요리교실과 배운 요리능력을 활용하여 지역사회 독거노인, 저소득층세대에 밑반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집밥老선생」5기 참여자 서○○ 어르신은 “시대가 많이 달라진 느낌이 든다. 나이 많은 할아버지에게 요리강습을 한다니 처음에는 글쎄라고 생각했으나 막상 접해보니 새로운 삶의 느낌이 든다. 더욱 발전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노년의 사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를 바란다.”라며 참여한 소감을 전하였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 원진실 관장은 “요리교실을 통해 요리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가족과 함께 요리를 즐기며, 더불어 지역주민들과도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