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에너지 보충에 성장까지 돕는 아몬드
에너지 보충에 성장까지 돕는 아몬드
  • 박성진
  • 승인 2014.06.03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보충에 성장까지 돕는

아몬드

자녀 공부 다음으로 부모들의 관심사는 건강이 아닐까?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혹독한 시험까지 치르다 보면 아이들은 지치게 마련이다.
정성 깃든 엄마표 간식을 먹이고 싶어도 그럴 시간이 없다면 쉬운 조리법이 간절할 터. 하루 20알이면 에너지 보충에 성장까지 돕는 아몬드가 답이다.
건강과 사랑, 행복의 상징 아몬드
아몬드의 원산지가 아시아 대륙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4천 년 전부터 티그리스·유프라테스 강 유역의 요르단에서 재배된 것이 시작. 이후 이스라엘을 거쳐 그리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모로코 등으로 전해졌다. 오늘날에도 이탈리아와 그리스 등 지중해 연안 국가에서는 아몬드를 건강 다산 사랑 재산 행복 등을 기원하는 식품으로, 여겨 결혼식에서 하객에게 답례품으로 나눠주는 풍습이 이어지고 있다.
1700년대 초, 유럽에서 캘리포니아 해안으로 이주한 스페인 수사들이 아몬드를 소개 한 것이 지금의 캘리포니아 아몬드를 만들었다. 캘리포니아는 전 세계 아몬드 생산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며, 현재 국내에 유통되는 아몬드 중 99%가 캘리포니아산이다.
지친 오후 에너지 보충에 아몬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이제 상식이 되었다. '브레인 푸드' 라고 해서 한참 공부하는 학생들의 두뇌 활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한데 아직까지 아몬드와 두뇌 활성의 상관 관계가 명확히 밝혀진 바 없다는 게 관련 업계의 설명. 그렇다고 실망할 필요는 없다. 단백질 비타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은 물론, 성장에 좋은 칼슘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 충분한 자격이 있다. 여기에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공부로 지친 오후, 에너지 보충에 더할 나위 없으니 이보다 좋은 브레인 푸드가 있을까?
비타민 E가 풍부한 아몬드는 자녀 뒷바라지로 고생하는 엄마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미국 국립과학원(National Academy of Sciences)이 '인체에 가장 유익한 비타민 E 형태'로 아몬드를 꼽은 만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 방지를 기대할 수 있다.
자녀 다이어트에 제격인 아몬드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알지만, 살이 찐다는 선입관 때문에 꺼리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아몬드를 포함한 견과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오히려 체중이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퍼듀대학교 연구진이 아몬드를 매일 두 줌 꾸준히 섭취해도 몸무게나 체질량지수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혀낸 것. 무엇보다 아몬드에 함유된 식이 섬유가 포만감을 주어 다른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몬드 세포벽의 구조 때문에 아몬드의 지방이 모두 몸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이다. 자녀가 늦은 밤까지 공부하면서 공복감을 호소할 때는 아몬드가 제격이다. 포만감을 주는 것은 물론, 빠른 시간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 실제로 건강한 체중 관리에 민감한 보디빌더나 연예인들이 아몬드를 즐겨먹는다.
그렇다면 아몬드는 얼마나 먹는 게 효과적일까? 하루 한 줌, 20개 정도가 권장량이다. 유통기한은 생 아몬드 2년, 구운 아몬드 1년이며,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는 게 좋다.
 
 
Recipe 01 아삭아삭 '셀러리 아몬드'
아몬드의 고소한 맛과 셀러리의 아삭함이 잘 어울리는 '셀러리 아몬드'. 자녀의 야식으로 부담 없는 건강 간식이다.
셀러리는 비타민 B1·B2함량이 다른 채소보다 10배 이상 많으며, 철분도 다량 함유되어 여학생들에게 좋다.
재료 셀러리 1줄기, 아몬드 2컵
아몬드 버터 아몬드 2컵, 꿀(혹은 메이플 시럽) 1큰술, 소금 1/2작은술
만들기1 셀러리는 깨끗이 씻어 3~4cm 길이로 썬다.
2 믹서에 분량의 아몬드 버터 재료를 모두 넣고 크림이 될 때까지 곱게 간다.
3 ①의 셀러리에 ②의 아몬드 버터를 채우고 아몬드를 올린다.
Recipe 02 새콤하고 고소한 '건자두 아몬드카나페'
'건자두 아몬드카나페' 는 예쁘고 영양도 풍부하다. 변비와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자녀에게 안성맞춤.
특히 건자두는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피부 재생을 돕는 비타민 A 함량이 높아 아몬드와 찰떡궁합이다.
재료 건자두 2개, 크림치즈 1/2 작은술, 아몬드 4알, 애플민트 4장
만들기1 건자두는 반으로 썬다.
2 ①에 크림치즈를 바르고 아몬드를 올린다
3 ②에 애플민트 잎을 올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