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창호초, 학부보 대상 2017. 찾아가는 밥상머리 교육
창호초, 학부보 대상 2017. 찾아가는 밥상머리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18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호초등학교(교장 박람숙)는 2017년 9월 13일 도서실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인성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 찾아가는 밥상머리 교육을 진행했다.

밥상머리교육 학부모 강사요원인 박현경 강사는 자녀 인성교육 및 가정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밥상머리에서 행복 찾기’라는 제목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박현경 강사는 밥상머리교육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삶을 바꾸는 밥상머리교육의 힘, 밥상머리교육 4주 실천 프로젝트, 우리 가족의 변화 등 4가지 주제로 나누어 실제적이고 실천 가능한 내용을 중심으로 다루었다. 특히 학부모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과 시청각자료, 실기교육으로 강의를 진행하여,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밥상머리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을 통해 박현경 강사는 “ 가족들과 같이 밥을 먹는다는 것은 단순히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음식을 취하는 의미 이상을 담고 있다.”며 식사를 하면서 서로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사람이 살아가는 데 지켜야 할 예절 등에 대해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으로 활용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을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밥상머리의 기억을 믿으며 가정에서 실천하고 싶다.”며 항상 먹기만 하던 밥상에 대화, 사랑, 경청이 필요함을 느꼈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