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장이 정적제거' 주장 장씨 긴급체포
'거제시장이 정적제거' 주장 장씨 긴급체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권민호 거제시장이 조폭인 자신에게 정적 제거 를 사주했다'고 주장한 장모(63)씨를 12일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긴급체포 됐다고 언론이 일제히 보도했다.

긴급체포후 48시간내 풀어주든지 구속영장을 신청해야 하므로 장씨의 구속여부는 13~14일중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자신이 조직폭력배라고 밝힌 장씨는 지난 8월 30일 아침  ‘거제시장 권민호 조직폭력배 사주해 민주당 핵심세력 제거하라 사주함’이라는 팻말을 들고 거제시청 앞에서 1인 시위벌여 큰 논란을 불어온 인물이다.

장씨는 권 시장이 유람선 사업 허가를 조건으로 자신의 민주당 입당을 반대하는 핵심세력들을 매장시켜달라는 사주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지역 정치인 3명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으나 약속이 지켜지지 않아 사건을 폭로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권 시장은 성명을 내고 "오히려 협박을 당했다"면서 장씨를 고소할 방침을 밝혔으며, 금품을 받았다고 지목된  2명의 전현직 시도의원은 즉각 장씨에 대해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로 거제경찰에 고소했다.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경남도경찰청이 직접 수사에 나섰다.

경남도경은 11일 장씨를 임의동행 형식으로 소환조사한 후 불출석하거나 도주우려가 높다고 판단해 장씨를 긴급체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경찰은 지난 11일 장씨를 고소하거나 연루된 정치인들을 소환해 2차조사를 벌였으며, 이들은 4~6일 1차조사과정에서 휴대폰을 임의제출 형식으로 경찰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시장을 비롯해 사건 연루자들이 모두 사주나 금품수수 등을 부정하고 있는 가운데 수사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창원지검 통영지청에서도 관련자들을 소환해 계좌추적 등 수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