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청소년의 힘찬 목소리로 세상에 외치다
거제시 청소년의 힘찬 목소리로 세상에 외치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02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2017년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워크숍에서 활동운영 부분 우수단체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에 따라 청소년이 지방자치단체 정책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토록 마련된 기구이며, 정기회의 및 임시회의, 동아리연합 발대식과 정책제안 등을 진행해왔다.

이번 수상에는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아이디어 회의로 기획하고 진행한「2016년 청소년축제 왁자지껄 페스티벌」이 우수사례로 선정된 것이 큰 기여를 했다.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거제시가 청소년들의 자치권확대를 위해 2012년에 설치하여 6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명의 중․고생들이 청소년의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우수사례 발표를 한 우경은(연초고2) 학생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거제시의 청소년활동과 청소년 정책에 더 많은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반영되고 실천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앞으로의 활동에 열정을 갖고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청소년의 정책제안과 권리증진을 위한 목소리에 더 귀를 기울일 것이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거제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