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거제교육지원청,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거제교육
거제시-거제교육지원청,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거제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9.02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과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9월 1일(금) 거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7. 거제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열었다.

「거제교육행정협의회」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시의 교육협력체계 강화 및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7월에 설치되었으며, 교육장과 시장을 공동의장으로 하고 교육지원청 과장 3명, 고등학교 교장 1명, 변호사 1명, 시청 국장 3명, 거제대학교 교수 1명, 예술문화단체 1명 등 총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 거제교육지원청에서는 부모와 함께 수학의 원리를 체험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마을형’ 배움 교육공동체인 거제수학체험마루 건립 협조 건과 고등학교 학생 통학난 해소를 위한 교통 대책 마련을 요청하였다.

이에 권민호 시장은 경기부진으로 거제시의 재정도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협의회를 통하여 제안된 안건이 결국 시민과 학생의 안전, 복지문제의 당면과제로 당장 구체적인 결론을 내리기는 어렵지만 추후 실무협의회 등을 통하여 실질적인 성과가 있도록 거제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할 것을 밝혔다.

이승열 교육장은 거제교육행정협의회 설치에 적극 협조해 주신 거제시에 감사하며, 거제교육행정협의회가 우리 지역교육발전을 위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거제시와 지속적인 협의를 계속해 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