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중앙고, 선․후배가 노력하여 같은 곳을 향해!
거제중앙고, 선․후배가 노력하여 같은 곳을 향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10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2017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거제중앙고등학교에서 39명의 1,2학년 재학생들과 8명의 졸업생이 만나‘2017 졸업생과 함께 하는 진로멘토(멘토링&모의면접)’활동을 하였다.

이 활동은 졸업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 학과 정보를 얻고 진학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하며, 모의면접 경험을 통해 면접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8명의 졸업생은 건국대 경영학과, 중앙대 정치외교학과, 인하대 기계공학과, 이화여대 과학교육과, 진주교대 초등교육과, 부산대 수학교육과, 홍익대 도예유리과, 경남대 영어교육과 로 학생들이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재학생들로 구성되었다.

희망하는 학과 및 학교를 중심으로 그룹을 형성한 후 그룹별로 멘토링부터 모의면접(개별/집단), 내신 및 수능 시험 준비의 경험 공유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였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김민제(2학년) 학생은 “졸업생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자신의 꿈에 대해 더욱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송빈(진주교대, 3학년) 학생은 “졸업생으로서 학교에 와서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았으며, 같은 꿈을 꾸는 후배를 보며 자신도 후배에게 부끄럽지 않은 선배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거제중앙고등학교는 평소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계발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