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이용 불편 버스노선 신설 호소
청소년수련관 이용 불편 버스노선 신설 호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10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참여기구 제1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우.만.세 (위원장 이수범 해성고2)가 지난 8일 거제시청 교통행정과를 방문하여 버스 운행 서명지를 전달했다.

지난 5월부터 3개월 동안 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 13기 <우.만.세> 위원들은 거제 관내 청소년 행사에 참여하여 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버스 서명운동을 받아 왔다.

청소년수련관은 버스터미널과 일반 초중고와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을 뿐 아니라 아파트 단지와도 떨어져 있어 청소년들의 이동이 많이 불편한 곳이다. 또한 청소년들이 도보로 이동 중 고현시장을 지나오면서 유해환경에 노출되고 있으며, 청소년수련관 주변에는 여성회관, 대한 노인회, 공설운동장, 세무서 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차 공간은 부족하여 버스 운행이 필요하다는 서명운동을 진행해 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일반적인 동아리와는 다른 청소년수련관의 기관 운영, 프로그램, 시설, 등 전반에 대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4조에 근거한 유일한 법적 기구이다. 매월 월례회를 통하여 활동 평가 및 계획을 설정하고 청소년 권리 캠페인, 거제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기구로 다양한 활동에서 목소리를 내고 있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수련관 버스 운행 서명지 전달을 계기로 청소년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일 것이며, 버스운행 시스템뿐만 아니라 노선도를 개편, 보완 할 것 이라고 전했다. (문의-청소년지도사 이미영 639-8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