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17년 을지연습 공무원 안보강연회
2017년 을지연습 공무원 안보강연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8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2017년 8월 8일 오후 2시 거제시청소년 수련관 대강당에서 “국민과 함께 하는 을지연습! 튼튼한 국가안보!”라는 슬로건아래 공무원, 사회복무요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보강연회를 열었다.

이번 강연회는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2017년 을지연습에 대한 공무원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서일준 거제시 부시장이 참석하여 거제시의 어려운 현실에 대하여 공직자들의 분발을 촉구하고 을지연습에 즈음한 공직자 안보의식을 강조하였다.

남북회담 대표 등을 역임하고 현재 국가보훈처 나라사랑 교수로 활동 중인 김규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어떤 통일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현재 우리나라의 안보 현실과 국제정세에 대한 분석을 통해 통일의 당위성과 통일을 맞이하기 위해 필요한 노력 등에 대해 열정적인 강의로 참석한 공직자들의 호응을 이끌어 참석자들의 안보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하였다.

2017년 을지연습은 국지도발대비훈련과 전시직제편성훈련,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시 주요 현안토의, 실제훈련으로 진행되며, 연습기간 중 을지연습 연계 민방공 대피훈련, 혈액수급 헌혈 운동, 서바이벌게임을 통한 전시 체험, 군 장비전시회, 전투식량 무료시식회, 위기관리 소방체험, 방독면 착용 및 심폐소생술(흉부압박) 시연 등 많은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