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워크숍 열어
거제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워크숍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8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의 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시설운영에 있어 청소년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거제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거제시 청소년참여기구 워크숍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참여위원회의 역량 강화 및 정체성 확립을 목적으로 거제시 청소년 참여기구 4기관의 청소년운영위원회(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만.세.’,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라온제나’) 운영위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진행됐다.

거제청년회의소 회장 강병주 님의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리더들의 준비 자세’에 대한 강연과 거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호정 상담사의 ‘청소년의 인권-보호권’에 관한 교육으로 청소년들은 더욱 거제 대표 청소년 참여기구로의 책임감을 느꼈으며, 교류활동, 토론활동 ‘거제시에 바라는 정책’을 통해 청소년활동 참여와 청소년 자치기구의 발전방향을 모색하였고, 우수활동상을 시상하여 서로를 격려하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한편, 거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거제청년회의소 강병주 회장이 USB를, 롯데제과에서 간식을 각각 후원하여 더욱 뜻 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이번 워크숍에 참석한 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 백선영(해성고 2)부위원장은 “이번 연합워크숍을 계기로 거제시 참여기구 청소년이 더
욱 단합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토론을 통해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라는 것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우리가 제안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생각을 조합할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번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워크숍 운영 담당자는 “거제시 청소년참여기구 4개 기관이 함께한 첫 번째 연합활동으로써 앞으로 거제시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해 청소년자기치구 위원들이 자주적이고 주체적인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