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봉센터, 하계 청소년봉사 체험교육
자봉센터, 하계 청소년봉사 체험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4일부터  ‘하계 청소년자원봉사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교육은 7월 24일(월)~8월 4일(금) 일 총 10회 20시간에 걸쳐 295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16명의 전문 자원봉사자와 3명의 강사가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체험교육에는 마음과 마음을 모으는 합창배우기, 어르신에게 사랑을 전하는 쿠키만들기, 깨끗한 거리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 응원메시지 보내는 캘리그래픽 만들기, 수질환경 보호를 위한 EM 흙공 만들기, 장애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수화배우기, 자원봉사일지와 연필꽂이 만들기, 나눔교육, 청소년의 인권과 진로,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방학기간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을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에 수업을 들었던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여러 특성에 대해 알고,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나눔이란 남을 위한 것이라 생각하지만 사실은 나를 위한 것이라 알게 되었고, 사소한 일도 다른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 번 느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재능기부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