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중앙고,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서
거제중앙고,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4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는 2017년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거제중앙고등학교 2학년 교실(1반~7반)에서 30개 동아리, 203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끼를 찾기 위한‘2017 꿈 끼 찾기 동아리 활동주간’을 가졌다.

‘2017 꿈 끼 찾기 동아리 활동주간’은 학생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방학기간 동안 결실 있는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관심 분야가 같은 학생들끼리 직접 활동을 하며 다양한 경험의 폭을 넓히며 자신의 꿈과 끼를 찾고자 노력하였다.

30개 동아리, 총 203명의 학생들이 자칫하면 느슨해지기 쉬운 여름방학 내에 자신의 꿈과 끼를 찾아 드론 조립, 독서 토론, 루미놀 반응 실험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김동균(2학년, EMP동아리부장) 학생은 “꿈 끼 찾기 동아리활동을 통해 드론과 태양광 패널 로봇을 직접 조립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각자의 아이디어를 첨가하여 다른 방식의 로봇을 만들어본 것이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막연하게 공대 쪽의 진로만 생각하고 있었지만 이러한 활동을 통해 명확한 꿈을 정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거제중앙고등학교는 평소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자아계발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