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물섬으로의 초대장 2박3일 아트캠핑 성료
보물섬으로의 초대장 2박3일 아트캠핑 성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2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조선해양문화관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2박 3일간 꿈다락 기획사업 “보물섬으로의 초대장” 아트캠핑을 성공리에 마쳤다.

아트캠핑은 조선해양문화관과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경상남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후원, 협조로 시민들이 주말에 바다와 예술을 즐기며 힐링 여가를 보낼 수 있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기획,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이번 캠핑은 거제의 자연 환경인 바다를 소재로 가족 모두가 보물찾기 미션 활동을 통해 조형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예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1일차는 바다 수집 대작전, 2일차 바다는 예술가, 3일차 우리가족 최초의 전시회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이 고유의 경험으로 해양문화를 보다 친근하게 경험하고 자유롭게 조형예술로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결과 작품은 기획전시실에서 관람객에게 공개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가족은 “각 가족의 입장에서 계획되고 배려되어진 프로그램에서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었고, 창의적 문화체험을 넘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조선해양문화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하는 색다른 문화예술 경험 확대로 지역민 문화욕구 충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참가가족은 신난다, 사랑이동글이, 다람쥐, 장난꾸러기, 우리가족이최고야!, 세계로, 다함께, 보물섬 가족 등이며, 아트캠핑의 결과물은 8월 12일(토)까지 조선해양문화관 기획전시실에서 우리가족 최초의 전시회 “보물섬으로의 초대장”展이라는 제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보물섬으로의 초대장” 전시 관람료는 무료(입장료 별도)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예연구담당(055-639-8270)으로 문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