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한산대첩축제 고유제,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통영한산대첩축제 고유제,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0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산대첩기념사업회(정동배 이사장)는 제56회 통영한산대첩축제 충렬사 고유제 초헌관에 이준용(李駿鏞 61) KBSN 대표이사 아헌관에 유동훈(劉東勳 58) 전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종헌관에 고창근(高昌根 54)농협 통영시지부 지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축제 첫날인 오는 11일 오후 4시 통영 충렬사에서 봉행한다.

이준용 KBSN 대표이사는 덕수 이씨 충무공파 16대손이며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 KBCA 회장, KBS 충주방송국장을 역임했다. 유동훈 2차관은 통영에서 태어나 부산 동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로 공직에 입문했다. 유 차관은 지난 30여 년간 문체부에서 근무하면서 주브라질대사관 공사참사관, 한국예술종합학교 사무국장, 문체부 대변인, 국민소통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고창근 지부장은 동원고와 한국방송대학 경영학을 전공하고 1981년 경남지역본부에 입사, 진주여신관리단장, 통영시지부 금융지점장, 진주중앙지점장을 거쳐 현재 통영시지부장을 맡고 있다.

초헌관은 종묘 제례에서 삼헌을 할 때 처음으로 술잔을 신위에 올리는 직으로 대개 정1품 관원이 이를 맡았고 아헌관은 둘째잔, 종헌관은 셋째잔을 올린다. 고유제는 영령을 맞아드리는 주악이 진행되고 선무공신후손 분향헌작에 이어 내빈 헌화 제례악은 남해안별신굿 보존회, 군악대는 해군진해기지사령부가 맡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