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제24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거제시, 제24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7.29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지난 26일‘제24회 바다로 세계로(7. 27∼30)’행사 개최를 앞두고 축제 행사장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유관기관 합동 안전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점검에는 거제시와 경상남도 안전점검담당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거제경찰서, 거제소방서, 통영해양경비안전서, 한국전력공사 거제지사 안전관리 담당자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거제종합운동장과 구조라해수욕장 일원에 설치된 시설물의 안전 점검과 전기, 소방시설 점검, 수상안전 대비상태 등 안전관리사항 전반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펼쳤다.

특히, 27일 거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되는‘더 블루콘서트’에 많은 관람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응급차량 배치 및 관람객 대피동선, 무대시설 안전점검, 행사장 주변 교통안전 대책 등에 대해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 안전점검 결과 안전관리 상태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지에서 즉시 시정토록 행사 주최․주관 측에 통보하고,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기 전까지 보완 완료한 후 축제 행사를 추진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최동일 안전총괄과장은“이번 점검을 통해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나갈 것”이라며,“시민 여러분께서도 행사 진행 간 질서를 지키고 안전수칙을 준수하는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위험한 행동은 자제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