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장선거 3자 구도 완성..접전예상
거제시장선거 3자 구도 완성..접전예상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4.05.2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 권민호, 야권단일후보 김해연, 무소속 윤영


 
김해연 무소속 거제시장후보가 이행규 새정치민주연합 후보 간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에서 김해연 후보가 승리했다.

이로써 사실상 야권후보 단일화에 성공함에따라 거제시장 선거는 3자 구도로 치러지게 돼 승부를 알수 없는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된다.

지난 19일과 20일 2000샘플에 대한 거제시민 전화여론조사에서 김후보가 승리했으며, 양측 참관인들이 조사결과를 확인하고 이를 인정했으며 구체적인 결과는 선거법 등에 따라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김해연 후보는 "함께 경쟁하고 결단을 내려준 새정치민주연합 이행규 후보에게 감사하고 수고하셨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이제부터는 힘을 모아 거제시민들이 원하는 올바른 시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장후보는 기호1번 새누리당 권민호, 기호4번 무소속 김해연 후보 기호5번 무소속 윤영후보간 접전이 예상된다.

이제까지 거제시장은 여당이 모두 당선돼 왔으나 여당 국회의원을 지낸 윤영후보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서 여권성향표의 분산이 예상되는 가운데 야권이 단일후보를 냄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접전이 예상되고 있는 것.

지난 2012년 총선에서도 3자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무소속 김한표(이후 새누리당 입당)후보가 여당후보와 야권단일후보를 이기고 승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