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국산초, 학부모 글쓰기 교실
국산초, 학부모 글쓰기 교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5.20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산초등학교(교장 원순련)는 자녀들의 글쓰기 지도를 위하여 학부모글쓰기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동시, 편지, 일기, 생활문, 독후감, 시조, 기행문 등 8가지 글의 종류를 택하여 학기 중 4회씩 총 8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글짓기 지도의 첫 시간은 자녀들이 교과서를 통하여 배우게 되는 글의 종류를 살펴보고 각 종류 글의 특징을 익히는 지도가 이루어졌다. 둘째 시간에는 학생들이 동시를 쉽게 창작할 수 있는 3단계 동시창작법에 대하여 지도를 하셨는데, 동시를 창작하기 위해선 우선 다른 사람이 듣지 못하는 이야기를 들을 줄 알아야 하고,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는 것을 볼 수 있는 마음의 문 열기를 먼저 익혀야 함을 강조하셨다.

학부모 글쓰기동아리 운영의 강사는 현재 문인으로 활동하고 계신 본교 원순련교장선생님께서 직접 지도하시는데, 글쓰기뿐만 아니라 자녀교육에 대한 지혜와 경험까지 곁들여 강의를 하셔서 참여하신 학부모들의 호응도가 대단하며 모두들 열심히 배워 시화전을 가질 계획에 마음이 부풀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학부모글쓰기 동아리 운영은 본교의 연구학교 운영과제인 ‘국어과 핵심성취기준 적용을 통한 미래 핵심역량 강화’운영을 위한 가정과의 글쓰기 연계지도와 관련된 학부모동아리 운영이어서 더욱 의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