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현농협, 2014 마을주민 현장과정 교육
신현농협, 2014 마을주민 현장과정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5.1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현농협(조합장 지영배)과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원장 김용덕)은 5월 13일(화) 거제시 신현농협 본점 3층회의실에서 도농교류 활성화와 마을사업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위해『마을주민 현장과정』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마을주민 스스로가 농촌의 가치를 이해하고 도농교류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개설된 과정이다. 마을현장에서 도농교류사업을 실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마을주민간담회와 강의를 병행한 1박2일 과정으로 진행됐다.

신현농협 관내 마을주민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펼쳐진 이 날 교육에서 농촌사랑지도자연수원 서종경 교수는 『마을공동사업과 주민화합』이라는 제목의 특강을 통해 "농촌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농민 스스로 농촌의 가치를 인식하고 농촌과 도시의 교류가 필요하다" 라고 말하면서 "이를 위해 도시민들이 농촌에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이를 마을사업에 반영하는 도농교류 사업추진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실시된 “체험준비와 진행”(한국여가연구소 윤재섭 소장) 시간에는 농촌자원발굴과 활용방법, 체험진행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질의응답 시간에 주민 간 화합방안, 마을사업 진행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질의응답 시간에 주민 간 화합방안, 마을사업 진행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신현농협 지영배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합원들의 요청에 따라 마을에 꼭 필요한 교육이 이루어진 것을 뜻 깊게 생각하며, 금차 현장교육이 관내 마을주민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