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거제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19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에서 16년째 자활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거제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하는 ‘2016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도시형 120개 센터 중 상위 30%인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인센티브로 추가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2016년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는 전국 238개의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따라 유형을 분류(도시형 120개, 도농형 53개, 농촌형 65개)하여 자활성과, 사업단 운영, 참여자 관리 등 공통지표와 외부자원 후원, 지역일자리 연계 및 특화사업 등 특성화지표로 구분해 이뤄졌다.

거제지역자활센터는 카페, 재활용, 영농, 양곡배송, 도시락, 부업 등 6개 자활근로사업단을 운영하며, 3개 자활기업 지원, 돌봄사업 운영을 통해 150여명의 저소득층에게 일자리 제공 등 자립·자활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고현동에 위치하고 있는 거제지역자활센터 사무실은 시의 지원으로 사등면에 위치한 자활작업장 내에 80평 규모의 센터 신축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앞으로 자활사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경상 주민생활과장은 “이번 성과는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실히 자활근로에 참여한 주민과 종사자의 노력, 시의 적극적인 지원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 주위의 어려운 분들이 일자리를 통해 삶의 희망을 꿈 꿀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적인 뒷받침을 해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