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어울림마당 BLUE 성황리 마쳐
청소년어울림마당 BLUE 성황리 마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1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2017년 제2회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을 지난 17일 1,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호국보은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우리민족”이라는 주제로 펼친 이번 행사는 거제JC에서 “현충일 추념 글짓기 대회″를 운영하고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애국(愛國)애족(愛族)페스티벌’을 운영하여 지역청소년들을 위해 지역의 단체들이 협력하는 모습이 주위를 흐뭇하게 했다.

청소년들이 준비하는 청소년 부스에서는 화학정원을 이용한 동해 만들기, 태극기 타투, 소녀상과 함께 사진 찍고 퀴즈 풀기, 전통문양을 이용한 만들기 등 20여개의 우리나라와 우리 민족을 생각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부스들을 떠올리고 생각하게 하는 다양한 방법들이 동원되어, 공원을 찾은 많은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았다.

거제청소년오케스트라 친구들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100여명이 펼치는 독도 플레시몹과 치어리딩, 댄스의 공연이 이어져 이날의 행사를 빛내주었다.

독도 플레시몹을 준비한 발런타스 회장 조강진(중앙고2)군은 “시험기간이 얼마 안남아 많은 친구들이 참여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지하고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함께 플레시몹을 하게 되어 너무 좋았다.”라며 말을 전했다.

2017년 총 6회로 구성된 거제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관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운영을 하고 있다. 다음 제3회 거제시청소년 어울림마당은 8월 26일(토) 수련관 앞 광장에서 “창의력 & 여름”이란 주제로 펼쳐진다.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여름이라는 주제로 어떤 축제를 만들어 갈지 기대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