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Make Your Dream! 함께 꿈꾸는 꿈드림 멘토단
Make Your Dream! 함께 꿈꾸는 꿈드림 멘토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19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6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멘토단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내 학교 밖 청소년의 효율적인 지원방안을 논의하고, 멘토단 상호간 활동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멘토단 역량제고를 위한 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꿈드림 멘토단은 현재 13명의 자원봉사자로 구성돼 학교밖 청소년들의 진로교육부터 직업체험, 학업복귀, 상담, 취업역량 강화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학습 멘토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검정고시 대비반인 스마트교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과목별 학습을 지도하고 있다.

또 상담 멘토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심리‧정서 문제해결과 사회성 향상 등 을 위해 연중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꿈드림 멘토단은 학교 밖에서 홀로서기 해야 하는 청소년들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고민을 들어주고, 이들이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거제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관계자는 “매년 개인적인 사정으로 23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발생하고 있다”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자원봉사나 멘토단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639-4980, 4982, 49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