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청, 현장중심형 직업교육
거제교육청, 현장중심형 직업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5.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남도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2014년 5월 12일부터 7월 11일까지 거제, 통영, 고성지역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지역의 기관 및 산업체 10곳과 연계하여 2014학년도 현장중심형 직업교육을 실시한다.

본 교육은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지역의 기관‧ 산업체와 연계하여 현장실습 경험을 제공하여 직업능력 향상과 취업률에 기여하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6개 고등학교 34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적성을 고려하여 기관 및 산업체에서 각 6~7회기로 운영된다.

직업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은 기관으로 도서관 3곳, 사업체로는 직업재활원, 마트, 요양병원, 맥도날드, 어린이집 등 7곳으로, 특수교육대상자의 장애정도 및 장애유형에 적합한 환경, 효과적이고 안전한 직업교육이 가능한 환경, 향후 직업과 연계가능성이 높은 환경인지를 고려하여 선정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은 기관 및 사업체의 사전 답사를 통한 직무분석을 바탕으로, 사서보조, 포장 및 조립, 도예품 제조, 바리스타, 세탁 및 청소, 식자재 관리, 급식 보조, 마켓, 요양보호사 보조의 직무로 구성되었다. 기관 및 사업체 현장에서 철저한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 체계적인 직무교육, 직장예절교육 등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거제교육지원청은 이번 현장중심형 직업교육을 통하여, 진로⋅직업교육 지원서비스 체계 정착의 기반을 마련하며, 지역사회 기관과 산업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고, 특수교육대상자들이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신장함으로써 학생들이 꿈과 일을 찾아가는 지역사회로의 성공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