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17일 청소년 어울림마당 BLUE 열어
17일 청소년 어울림마당 BLUE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여성가족부, 경상남도, 거제시가 지원하는 2017년 제2회 거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을 오는 17일(토) 오후 1시부터 독봉산웰빙공원 분수광장에서 개최한다.
올해 총 6회로 진행되는 어울림마당 중 2번째인 이번 행사는 호국보은의 달 6월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우리나라, 우리민족”이라는 주제로 하는 ‘애국(愛國)애족(愛族)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오후 1시부터는 거제JC에서 저학년부(1~3년), 고학년부(4년~6년)로 나뉘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운문으로 표현하는 ‘현충일 추념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며 3시부터는 지역의 청소년들이 우리민족, 우리나라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나라사랑 배지, 나라사랑등 만들기, 전통 매듭 팔찌 등 20여개의 체험부스를 2시간 동안 운영한다.
아울러 거제청소년오케스트라, 태권도 시범단, 치어리딩 및 댄스 등 7개의 청소년팀이 5시부터 공연마당을 펼쳐지고 공연 중간에는 추념 글짓기 대회에 대한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독도 플레시몹이 펼쳐진다. 지역 청소년들이 유투브를 통해 동작을 배우고, 당일 애국가와 아리랑에 맞춰 같은 동작으로 독도 플레시몹을 펼칠 예정이다.(참가 신청 방법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gjyc.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호국 보은의달 6월 물놀이장이 개장된 독봉산 웰빙공원에 청소년이 만들어 가는 나라사랑의 마음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 황남해 055-639-816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