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초등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초등 신규교사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05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2017년 3월 이후 발령받은 초등 신규교사 15명을 대상으로 5월 31일~6월 2일(3일간)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신규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진행하였다.

심현호 교육지원과장은 특강을 통해‘신규교사들이 거제교육의 희망이라며 거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육활동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였고, 신규교사가 일선 교육현장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이번 직무연수는 전문성이 높은 수석교사와 수업명사를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연수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토의ㆍ토론, 실기실습, 사례발표 등 다양한 참여식 연수방법을 활용하였다. 학습지도ㆍ학급경영 영역에서는 “교육과정-수업-평가의 만남으로 학생중심수업 다가가기(내곡초 강윤례 수석교사)”, “행복한 학급경영 노하우(공미련 수업명사)”, “그림책과 배움중심수업(김숙남 수업명사)”을 주제로 연수를 실시하였고, 학생 생활지도ㆍ학부모상담 영역에서는 “효과적인 학생, 학부모 상담(현정희 상담전공 교사)”라는 주제로, 교직교양 영역에서는 “교원의 복무 및 공문서 이해(문성길 교감)”를 주제로 신규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이번 연수를 통해 신규교사의 교직에 대한 현장 적응력을 제고하고, 교수ㆍ학습방법 개선을 통한 창의적 학습지도 능력을 배양하며, 전문적 교직문화 풍토를 조성함으로써 「배움이 즐거운 학교·함께 가꾸는 거제교육」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