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 위촉식 개최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 위촉식 개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6.0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에서는 지난 5월 31일 수요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 받은 시민강사는 20명으로, 지난 5월 19일과 5월 26일 양일 간 개최된 시민강사 선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강사들이다.
이중에는 기존에 시민강사로 활동하던 인원과 신규 양성과정을 수료하여 선정된 인원도 포함돼 있다.

위촉식은 2015년부터 시작된 시민강사단의 발자취를 담은 동영상 시청과 위촉장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권민호 시장은 시민강사 한명 한명에게 위촉장을 수여 했으며, 박행용 본부장은 강사증을 목에 걸어주며 강사들을 축하했다.

권 시장은 위촉받은 시민강사들에게 “여러분을 만나니 나도 모르게 미소가 지어진다”며, “웃는 얼굴은 상대방을 기분 좋게 한다. 우리 시민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돌아올 수 있도록 따뜻한 이야기를 많이 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제시 찾아가는 시민강사는 지난 2015년 8월부터 장소와 대상을 가리지 않고 시민들의 요청이 있는 곳에는 찾아가는 출장강의를 펼치고 있다. 강의주제는 기초질서, 친절‧예절, 희망‧나눔 등 시민의식과 관련된 내용이며, 올해 5월말 기준으로 191회 9,080명에 이르고 있다.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우리 시를 변화시켜 나가는 이러한 일들이 시민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