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삼성 크레인사고 여파, 주민들 생계 위협”
삼성 크레인사고 여파, 주민들 생계 위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5.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현 장평 사회단체 연합회원 기자회견, 조업 정상화 촉구

 
삼성중공업 크레인사고로 생계가 위협받고 있다면서장평동·고현동 사회단체 연합회원들은 11일 오후 2시 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삼성중공업 조업 정상화를 촉구했다.
이들은 호소문에서 “먼저 크레인 전도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고인의 유족들과 부상자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드린다”며 “엄청난 산업재해로 작업중지 명령을 받고 가동을 멈춘 채 사고수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조선업 종사자들은 실질임금 감소로, 장평동과 고현동을 비롯한 인근 소상공인들은 임시휴업이나 폐업으로 생계에 위협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조기 정상화를 염원하는 지역 주민의 뜻을 받들어 정부와 유관기관, 삼성중공업과 협력업체는 물론 노동자협의회 등 관련기관·단체에 애끓는 호소를 드리기 위해 장평동·고현동 사회단체를 대표해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면서 촉구 사항을 설명했다.
호소문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사고발생 원인규명을 철저히 하되, 조속히 진행해 작업 중지 명령 기간을 단축할 것과, 수사기관도 책임자에 대한 수사를 신속히 마무리해 달라는 것. 삼성중공업은 사고수습과 피해보상에 성의를 다해 원만한 합의를 도출, 조선소를 조기에 정상가동 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달라고도 주문했다.
삼성중공업과 협력업체, 노동자협의회는 경영정상화와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공동체 의식’을 갖고 하루 속히 정상 조업이 재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도 했다.
삼성중공업 4만5000여 명의 현장 노동자와 장평동·고현동 주민의 생계보호를 위해 모든 관련 기관단체에서는 사고수습과 정상조업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대책을 수립해달라는 요구도 했다.
지난 1일 삼성중공업 크레인 전복사고로 6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부상당했다. 현재 사망자 보상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고 있으며, 생산현장도 일부 작업 재개만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