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동자동차야영장, 5월 한달 초등가족 무료
학동자동차야영장, 5월 한달 초등가족 무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5.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관리공단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소장 이승찬)는 2017년 국립공원관리공단 설립 30주년과 국립공원 제도 지정 50주년을 기념하여 5월 1일부터 14일까지 ‘국립공원 3050 봄 주간’ 행사를 운영하였다.
학동자동차아영장은 5월 한 달 동안 예약한 이용자가 초등학생 가족일 시 증명서 확인 후 야영장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지난 6일과 13일 거제윈드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바다작은음악회’와 영화 상영, 국립공원 명품마을 특산물 장터, 무료 만들기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하여 많은 야영객의 호응을 받았다.
13일에는 통영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학교 미래세대와 함께하는 생태관광’프로그램을 소매물도에서 운영했다. 국립공원연구원 철새연구센터와 함께 한려해상의 새 이야기, 철새가락지부착 체험 등을 통해 미래의 자연생태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은 철새들의 이동경로를 밝히는 조사·연구 과정을 생생하게 체험했다. 
달아공원 ‘국립공원 사진전시회’, 한산도 ‘녹색놀이 즐기기 홍보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곳곳에서 진행되어 연휴기간 동안 한려해상국립공원을 찾는 탐방객이 국립공원 3050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 박순찬 탐방시설과장은 “5월 국립공원 3050주간 동안 많은 탐방객이 한려해상을 다녀갔으며, 앞으로도 이곳을 찾는 탐방객이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