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반대식 의장 개회사 "통합의 시대로"
반대식 의장 개회사 "통합의 시대로"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5.14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 92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5.11

 
2017년 5월 10일 진정한 국민통합이시작되는 날로 선포하였습니다.

나아가서 거제에서 태어난거제사람 문재인 대통령께서는국민 모두의 대통령으로써 5천만 국민을 섬기겠다고 천명하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는 한겨레의 고질병인 분열을 과감히 청산하고 화합과 단결 속에 통합의 시대로 나아가야 합니다.

이렇게 될 때만이대한민국은 위기를 극복하고기회의 땅으로 재창조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거제도는 더욱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지난 4월 대우조선해양 채무재조정안 이라는피를 말리는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러한 때에 회사,김 한표 국회의원, 권 민호 시장, 시의회와 시민들의 열망과 합심으로난관을 돌파하였습니다.

여기에다 5월 첫날 삼성중공업의어이없는 크레인 전도 사고로6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다쳤습니다.

유가족 분들과 부상당하신 분들께깊은 애도와 위로를 다시 한 번 드립니다.

회사와 정부는하루 빨리 사고 원인을 정확히 규명하고제대로 마련한 수습책으로합의를 이루어야 됩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조선 산업의 경영정상화와 지역경제 안정을 위하여, 정치적 입장을 배제하고 정상조업이 조속히 재개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는 최선을 다해 주기를 요청합니다.

시민여러분!, 의원 여러분!

이러한 어려움에도 금년 4월전 세계 조선발주량의 절반인 34만 CGT를한국조선3사가 수주하는 낭보가 전해졌습니다.
특히, 삼성중공업은초대형 유조선 8척, 6억 6960만 달러의 투자의향서를최근에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시민 여러분!이러한 희망을 안고서새 시대에 새로운 정신으로 출범한 새 정부와 함께우리시민 모두는 선거 갈등은 던져버리고거제도의 부흥을 향하여 합심하여 함께 전진합시다.
시민여러분!

지난 4월 거제시 아주동 보궐선거가 있었습니다.

더불어 민주당의 김 대봉 의원께서 당선하시어의정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많이 축하해주시고 성원해주십시오.
존경하는 시의원 여러분!

제192회 임시회는 819억 원이 증액된 추가경정 예산안과행정기구 설치 등의 11건의 조례안이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
예산은 시민을 위한 사업이기 때문에효율성, 적정성을 제대로 살펴서심의하셔야 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5월은 가정의 달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워진 거제도의 경제 사정이지만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위로의 정을 나누고 담아내는따뜻한 5월이 되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