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청소년 과학탐구 경진대회 개최
거제교육지원청, 거제청소년 과학탐구 경진대회 개최
  • 박성진 리포터
  • 승인 2014.04.2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꿈과 끼를 과학 속에 녹이다.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시키고자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4월 17일 거제중앙초등학교 외 7개교,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2014. 거제청소년 과학탐구 경진대회를 실시하였다.

  본 대회는 관내 초·중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장의 마련과 함께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와 경남과학탐구올림픽대회 출전을 위한 거제시 대표를 선발하는 행사를 겸하였다.

  교내 대회를 거친 학교 대표 학생들은 2-3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과학미술(초등), 융합과학(중등), 전자통신(초·중등), 기계공학(초·중등), 항공우주(초·중등), 탐구토론(초·중등), 자연관찰탐구(초·중등), 과학탐구실험(초·중등) 등 8개 종목에 참가하여 각자의 실력을 겨루었다.

 

  대회 결과 대상은 종목별 최고의 성적을 거둔 18개 팀에게 주어졌고 특히 올해 처음 신설된 종목인 중등분야 융합과학에서는 거제장평중학교 2학년 최세현, 방소연, 최은아 팀이 대상을 받게 되었다. 또한 대상 팀 지도교사 18명에게는 교육장 표창이 수여된다.
  대상팀 중 8개 팀은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하는 6월 12일과 6월 17일 경남과학올림픽대회와 6월 21일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거제시 대표로 참가하여 명품 거제교육의 위상을 높이게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