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 등 한국당 38명, 대우조선 정상화 촉구
김한표 등 한국당 38명, 대우조선 정상화 촉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3.20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한표의원 등 38명의 국회의원들은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를 위한 정부지원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기자회견문은 “대우조선이 보유한 세계 일류의 조선기술과 경험이 사장될 경우에는 조선산업 및 국가경제적 차원에서 큰 손실이 될 수 있다”며 “특히 핵심기술이 중국·일본 등 경쟁국가로 유출될 경우에는 오히려 큰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또 “정부는 참혹한 조선업의 현실을 방관하면서 책임있는 자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현정부가 책임회피에 급급해 대우조선 문제를 다음 정부로 어물쩡 넘기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 “산업차원의 중요성, 고용·지역경제·금융시장 등 국가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 등을 고려할 때 대우조선은 살려야 한다”면서 “수주잔량 세계 1위인 대우조선의 몰락은 국내 조선산업 전반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한표 의원은 “대우조선은 3만여명의 근로자와 1300여개의 협력업체가 생사를 함께하고 있으나 대우조선이 당면한 위기에 휩쓸려 침몰하면 당장 3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고 거래중인 협력업체가 연쇄 도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