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시어린이집연합회 . 보육교직원 교육
통영시어린이집연합회 . 보육교직원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4.18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선정순)에서는 2014. 4. 17 오후 6시 부터 4시간 동안 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통영시어린이집 보육교직원(원장, 보육교사, 운전기사 등) 7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보육교사의 전문성 제고와 자질향상 및 보육교직원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마련된 이번 교육은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에 지장이 없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집 운영이 끝난 저녁 시간에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은 1부(18:00~20:00), 2부(20:10~22:00)로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동그라미유아심리연구소 최바울 소장이 ‘‘선생님 당신은 우리의 희망입니다“ 라는 주제로 보육교사 교육을, 이어 2부는 초록우산 경남교육센터 김미애 소장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성폭력,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에 앞서 박권범 통영시부시장은 기본소양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통해 “아동학대와 안전사고로 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고” 교직원 여러분들의 참교육 실천으로 이어져 “안심보육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통영시어린이집연합회는 국공립, 법인, 민간․가정 어린이집 원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육교사 자질 향상과 전문성 제고를 위한 소양교육, 아동학대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직원 교육 등을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영유아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