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사곡해양플랜트산단 매립기본계획 통과
사곡해양플랜트산단 매립기본계획 통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2.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자유한국당)은 2월 14일(화)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개최 된 중앙연안관리심의위원회(연심위)에서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사업을 위한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이 통과되었다고 밝혔다.

그 동안,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사업은 해양 생태계 및 어족자원 보호 등 대규모 연안 매립에 부정적 입장을 고수해온 일부 정부부처의 입장 때문에 연심위에 안건 상정이 지연되고 있어 사업 추진에 차질을 빚고 있는 상황이었다.

이에 김한표 국회의원은 지난 해 11월「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 조기착공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어 국토부, 산업부 등의 관련 실무자들과 긴밀한 협의를 했으며, 최근에는 관련 행정절차가 조속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국무조정실,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을 끈질기게 설득했다.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 공유수면매립 기본계획이 연심위 통과라는 큰 산을 넘어 향후 정부의 행정절차는 환경부 영향평가 본안 협의와 국토교통부 중앙산업단지계획심의회 심의만이 남게 되었다.

이 날 김한표 의원은“이번 연심위 통과는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기착공을 위한 첫 단계이었으므로, 국무조정실을 비롯한 해양수산부, 환경부 등 관련부처에게 국가산단의 중요성 및 조기착공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강력하게 촉구해왔다.”며,“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단은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 근로자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조선산업의 활황기를 대비할 수 있는 대안이니 만큼 본 사업이 원만히 추진되도록, 관련부처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앙연안심의관리위원회는 정부 공무원 10명(해양수산부 차관 등), 민간 전문가 12명 등 모두 22명의 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