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매일 운동하는 건강한 학교
매일 운동하는 건강한 학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4.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4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사천시 일원에서 개최된 『2014 경상남도 초․ 중학생 종합체육대회』에 출전하여 육상에서 금 21, 은 1, 태권도에서 동 1, 에어로빅체조에서 은 1개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또한, 12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국제적인 에어로빅체조대회 『스즈키 월드컵 2014』에서 남자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고, 여자 개인전에서도 4위의 성적으로 상위권에 올랐다.
학교 관계자는 “다양한 부문에서 우리 학교가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체육영재를 발굴하여 육성하고자 힘써 노력한 것도 있지만, 평소에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운동하는 학교가 학생들의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건전한 인성 형성과 소질 계발에 도움이 되고 꿈과 끼를 키우며 학교생활을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여러 대회에서 입상하는 저력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 일례로 지난 12일 토요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4 교내 건강줄넘기 및 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는데 자발적으로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며 즐겁게 운동하는 활기찬 모습을 보였다.
거제중앙중은 ‘매일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특색과제로 정하여, 학교 내에서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한 특기적성교육, 학생 중심의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학생을 중심으로 매주 토요 스포츠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스포츠클럽 대항전, 각종 스포츠 행사 사제동행 참여 등 교사, 학생,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