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난폭.곡예 오토바이, 과속난폭 운전 늘어
난폭.곡예 오토바이, 과속난폭 운전 늘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1.1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난폭 곡예운전을 일삼는 거리의무법자 오토바이에 대한 계도와 단속이 절실합니다.

거제 시내 특히, 시청 소재지에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많은 배달용(중국집.통닭.피자 등) 오토바이가 운행하고 있는데, 이들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배달시간 단축경쟁으로 지켜야할 교통법규를 무시한 채 신호위반,역주행,차량근접운행 ,지그재그 운행, 안전모 미착용 등 불법 운행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들 오토바이로 인한 대형사고가 우려됩니다.
지난 1월 4일 오후 9시 40분경 상문동 신호가 없는 교차로에서 직진차량이 운행하고 있는데, 오토바이가 과속.난폭운행으로 차량 충돌해 오토바이가 넘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양대조선소 출퇴근용 오토바이들도 과속, 신호 무시, 차량사이로 이리저리 곡예운행,  1차로 대열 운행을 일삼고 있어 대책도 필요합니다. 

요즈음 국도 14번도로 아주.양정터널내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과속난폭운행이나 부당한 추월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지난 1월 5일 오후 8시경에는 상동동 계룡산온천앞 4차선 도로에서 승용차가 과속운행으로 차가 뒤집히는사고가 발생했으며, 14일 토요일 오후 퇴근시간 양정터널 출구에서 3중 충돌사고로 약1시간 심한 정체가 있었습니다.

거제시 도로는 무법천지로 활개치는 오트바이, 불법개조차량들과 과속.난폭운행 등으로 시민들은 불안합니다. 경찰 당국에서는 질서유지 차원에서 강력한 단속도 필요하지 않을련지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