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 맹종죽 테마공원에서 4월 축제
거제 맹종죽 테마공원에서 4월 축제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4.04.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종죽 테마파크'를 아시나요?

푸른바다와 어울린 울창한 대나무 숲길로 유명한 거제시 하청면 '맹종죽 테마파크'.
거제맹종죽 테마파크에서 제3회 죽림포레스티벌이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서바이벌 게임, 대나무를 이용한 공예체험, 죽순캐기 체험, 민속놀이, 연날리기, 죽순요리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된다.

거제맹종죽 테마파크는 약 3만여평의 넓은 공원으로서 대나무숲이 약 1만평, 소나무 숲이 1만여평, 그리고 모험의 숲이 약 1만

여평으로 조성돼 있다

총 산책로는 약 2.5km이며 주 산책로는 1.5km다.
맹종죽이란 새로운 대나무 종에 대해서도 알게 되고 테마파크에서 죽림욕도 즐길 수 있다. 스릴넘치는 맛을 즐기고 싶다면 대숲길를 뚫고 지나는 짚라인 체험도 ㄱ해볼 만하다.


대나무 산림욕장은 밖의 온도보다 4~7도 정도가 낮기때문에 산소발생량이 높아, 스트레스를 없앰으로서 심신을 순화하고 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문의는 거제시 하청면 055)637-0067

 
 
 
 

*맹종죽이란?

 

호남죽(湖南竹), 죽순죽(竹筍竹), 일본죽(日本竹), 모죽(毛竹)이라고도 한다. 높이 10-20cm, 지름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다. 산지는 한반도 남부 지역으로 죽피에 흑갈색의 반점이 있는데다 윤기가 적으며 매우 단단하다. 탄력성이 적어 부러지기 쉬운 단점이 있어 주로 동공(洞空)을 그대로 사용하는 일이 많다. 필호남죽(湖南竹), 죽순죽(竹筍竹), 일본죽(日本竹), 모죽(毛竹)이라고도 한다. 높이 10-20cm, 지름 20cm 정도로 대나무 중 가장 굵다. 산지는 한반도 남부 지역으로 죽피에 흑갈색의 반점이 있는데다 윤기가 적으며 매우 단단하다. 탄력성이 적어 부러지기 쉬운 단점이 있어 주로 동공(洞空)을 그대로 사용하는 일이 많다. 필통이 그 대상이 되며, 속이 비고 밑둥이 굵기 때문에 사용에 편리한 점이 많아 표면에 음각이나 양각을 장식하여 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맹종죽 (문화콘텐츠닷컴 (문화원형 용어사전), 2012, 한국콘텐츠진흥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