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우리의 다짐" 선서식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우리의 다짐" 선서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4.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초등학교(교장 류봉민)는 4월 보건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건강의식 고취를 위한 선서식을 실시하였다.

옥포초에서는 2014년 4월 14일 오전, 4,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체육관에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우리의 다짐」선서식을 실시하였다.

「건강생활 실천하는 자랑스런 어린이」, 「담배 없는 청소년기 밝은 미래, 밝은 사회」등 건강 관련 표어가 적힌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어린이 회장의 선창에 따라 실시하였으며 손을 깨끗이 씻기,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등 어릴 때부터 갖추어야할 올바른 생활태도에 대해 다 같이 외치며 다짐해 보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절대로 담배를 피우지 않겠습니다!"
"함부로 약물을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다짐하는 목소리가 체육관에 울려 퍼지며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선서식 후 6학년 학생(남)은 :앞으로 더욱더 건강을 잘 지키기 위해 노력하며 오늘 다짐한 내용들을 스스로 잘 실천 하겠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옥포초 류봉민 교장은"어릴 때 몸에 배인 건강습관이 평생건강을 좌우하므로 한창 성장기에 있는 우리 학생들이 오늘 다짐한 내용들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흡연 및 약물오남용예방과 건강을 위해 실천해야할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며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