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문협, 거제문학 36집 출판기념회
거제문협, 거제문학 36집 출판기념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12.3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협거제지부(지부장 서한숙)는 지난 27일 웨딩블랑 3층에서 <거제문학 36집>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서일준 부시장, 조현술 경남문협 회장, 남송우 부경대 교수, 지역문화예술인, 거제문협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김삼석(색소폰), 양재성(오르간), 김용호(기타) 시인의 축하 연주와 함께 문학특강, 시낭송의 순서로 이어졌다.

특강을 통해 남송우 교수(하청면 출신)는 “문학은 정치, 경제, 문화 분권의 정체성을 대체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므로 시민들이 거제문학 작품을 읽을 수 있는 매개체가 필요하다”고 했다. “지역문인들 또한 유배, 전쟁, 섬, 해양성의 특성을 갖는 거제지역 특유의 작품 발굴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거제문학 36집』 특집 1,2,3은 해양문학, 전쟁문학세미나, 유배문학세미나, 청마문학연구상 논문 등을 다루었고, ‘특집 4’는 제1회 블루시티거제문학상 전국공모전 당선작을 다루었다. 80여명의 회원들이 발표한 작품 또한 거제지역의 특성을 잘 살린 작품이라는 점에서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한다.

(사)한국문협거제지부는 1982년에 창립된 거제지역 대표 문학단체로서 매년 옥포대첩백일장, 청마백일장, 한글날백일장을 비롯해 전쟁 및 유배문학세미나를 개최한다. 또한 선상문학예술축제(블루시티거제문학상전국공모전), 전국학생시낭송대회, 시화전시회, 『거제문학』 발간 등 각종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문학적 향유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문학인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