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반대식 거제의장, 경남 시군의장협의회장 추대
반대식 거제의장, 경남 시군의장협의회장 추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9.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이 경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장으로 추대됐다.

제190회 경상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첫 정례회가 지난 26일 거제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18명의 시·군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거제시의회 반대식의장은 환영사에서 시·군의회 의정활동과 관련한 정보교류 및 지역현안 관심사에 대한 공조체제를 통하여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의회차원에서 발전 방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권민호 거제시장도 참석하여 경남 시·군의회 협의회를 출범을 축하 하면서 조선경제 불황, 콜레라 여파 등으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여러분이 많이 도와주시라고 당부하였다.

그리고, 7대후반기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를 이끌어갈 회장단 선거에서는 거제시의회 반대식 의장이 회장으로, 통영시의회 유정철의장과 함안군의회 의장이 김주석 부회장으로 추대되어 후반기를 이끌어 가게되었다.

반대식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김영란 법의 시행과 정치변화를 요구하는 시민의 눈높이에 다가 갈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시·군의회의 교류협력과 상호발전에 노력하며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 운영에 있어서도 불요불급하고 형식적인 운영을 지양하는 혁신을 강조하면서 18개 시·군 의장의 중지를 모아서 운영토록 하겠다고 피력하였다.

경상남도 시·군의회 의장 협의회 회장으로 임기는 제7대의회 임기가 끝나는 2018.6.30.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