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박물관, 어르신 문화활동가 양성프로그램 진행
거제박물관, 어르신 문화활동가 양성프로그램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9.0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거제문화재단은 한국문화원 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6 어르신 문화 활동가 양성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어르신들의 향기나는 문화 - 꽃차 소믈리에>프로그램을 5월 4일부터 현재까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포함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25명의 거제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중이다.
<어르신들의 향기나는 문화 - 꽃차 소믈리에>프로그램은 꽃차 마이스터 3급 자격증 이수과정으로 진행되며 꽃차 제다실습, 시연행사 등의 수업을 통해 수료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존감 및 도전의식 증대를 도모하고, 보다 능동적인 문화활동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향후 봉사단, 일자리 사업 등으로 확대시행 하고자 한다.
‘문화가 있는 날’인 지난 8월 31일에는 18회차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현재까지 배운 내용들을 복습하고 꽃차 시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9월 3일에 시작되는 ‘둔덕 코스모스 축제’에 참여 어르신 전원이 자발적으로 꽃차 시연회 부스를 마련해 시연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그에 따른 회의를 진행하고 의견을 나누는 모습에서 참여자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 ‘배우는 사람은 늙지 않는다’라는 문구에 감동을 받아 열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해 주신 어르신들의 향후 활동이 기대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