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금강박물관, 2013 하반기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해금강박물관, 2013 하반기 교육기부 우수기관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3.31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지난 25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2013 하반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기부인증(마크)제란 정부가 유·초·중등학생의 다양한 체험기회 확보를 통한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모범적인 실천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해 이를 달성한 기관을 ‘교육기부기관’으로 지정하는 제도로 2011년부터 시행했다.


교육기부인증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교육기부기관 지정서 및 지정패를 수여받고, 교육기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다양한 지원을 활용한 교육기부를 제공하게 된다.

 

2005년 개관 이후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거제 도서지역의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의 장을 제공하고자, 매년 무료 전시, 공연, 체험, 교육기부 연수 등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을 해왔다.

 

그 결과 지난 3월 3일 경상남도 교육감으로부터 교육발전 공헌 감사장(관장 유천업)을 수여받았고, 지난해 경상남도 거제교육지원청으로부터 교육기부 감사패(학예사 조원배, 김태영)를 받아 공로를 인정받은바 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수도권에 비해 열악한 문화·예술·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거제 학습자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박물관이 보유한 인적ㆍ물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심도 있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작년 한해 100회 이상의 무료 체험과 30회 이상의 무료 공연, 찾아가는 박물관 형태의 무료 전시를 진행했다.

 

그러한 열정과 결실이 교육부로부터 다시 한 번 확인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박물관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자, 다방면의 교육기부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교육기부기관으로 선정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거제 지역 내의 초·중·고등학교와의 <문화교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기부 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며, 거제 내 학생들에게 전시, 공연, 체험 등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