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난다! 짜릿하다! 부담은 없다!
신난다! 짜릿하다! 부담은 없다!
  • 김수정 기자
  • 승인 2014.03.28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엔 나들이갈까? -부산경남경마공원

▲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더비랜드, 포니랜드, 호스토리랜드, 호스아일랜드, 에코랜드, 승마랜드 등 다양한 시설로 구성돼 있어 가족 나들이로 각광받고 있다.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한가한 주말, 어디론가 떠나기엔 더 없이 좋은 날이다.

그런데 무작정 나갔다간 지치고 돈만 쓰기 일쑤.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주머니 사정 걱정안해도 되고 ‘힐링’이 되는 나들이 장소 없을까?
거제에서 자가용으로 1시간 남짓 거리. 드넓은 광장이 펼쳐져 있고 보고 만지고 즐길 수 있는 시설로 어린아이부터 노인들까지 함께 어울리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더구나 비용 걱정 역시 노! 입장료는 단돈 2000원이다. 어른들만이다.
이곳은 바로 부산시 강서구에 위치한 부산경남경마공원이다.


가족들을 위한 나들이 시설이 제대로 갖춰진 경마공원, 한번 둘러보자.
입장권을 사서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광장이 한 눈에 들어온다. 여기저기서 산책을 하는 가족들의 모습이 눈에 띄는가 하면 광장 곳곳에 설치된 말 조형물에 올라타거나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무리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많은 아이들이 줄지어 몰려 있는 곳은 자전거 대여소다. 무료로 대여가 가능해 자전거를 타고 광장을 누비는 아이들은 한껏 신이 나 있다.

▲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썰매장. 초등학생 이하로 이용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자.

어디선가 들려오는 비명 소리를 따라 올라가니 한쪽에서 썰매를 타는 아이들도 보인다.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썰매는 길이가 90m나 된다. 6세 이상 키가 110cm 이상부터 175cm 초등학생 이하 아이들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썰매가 겁나는 아이들은 조랑말 승마장으로 가보자. 1인 1회 기준으로 1000원만 내면 조랑말을 타고 한바퀴 돌 수 있으니 아이들이 놓치면 아쉬운 코스다.
실외 놀이시설에서 신나게 노는 것도 좋지만 너무 어린 유아들이 걱정이라면 실내 놀이터를 찾아가면 된다. 마치 키즈카페를 연상시키듯 잘 꾸며진 실내놀이터는 깔끔하기도 하고 유아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도록 갖춰져 있다.

▲ 키즈카페를 연상시키듯 잘 갖춰진 실내놀이터. 넓은데다 깔끔하고 안전해 보인다. 유아들이 안심하고 놀기 좋다.

아이들이 즐겁게 놀았다면 어른들을 위해 말과 관련된 전시장과 체험장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아시아, 유럽, 미주 지역으로 나뉘어진 체험·전시관에서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이왕 경마장에 왔으니 소액으로 베팅에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최소 베팅금액은 100원이니 부담없이 참여해보자. 경마에 대해 전혀 모르는 초보자라면 초보고객안내소에서 참여방법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주 적은 금액으로 스릴있는 말 경주를 만끽해보는 것도 경마공원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다.
(문의: 부산경남경마공원 051-901-7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