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숭덕초, 학생 꿈나래 활동’발대식 열어
숭덕초, 학생 꿈나래 활동’발대식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3.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덕초등학교(교장 성종복)는 지난 26일에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 특기, 관심 주제에 따라 학생 스스로 조직한‘꿈나래활동’발대식을 가졌다.

학교 교육활동 중 동아리 활동에 속하는 숭덕 꿈나래 활동은 건강교실, 과학탐구, 나라사랑, 다문화탐구, 스포츠, 신문부, 유기농업, 환경부 등 총 8개의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3학년에서 6학년 아동들로 조직된 꿈나래는 각 부서별로 6~10명의 아동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꿈나래별 1명의 지도 교사를 배정하여 내실 있는 운영이 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학교의 공간 및 시설, 기구, 예산 등 학생들의 꿈나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활동을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꿈나래 활동은 학생들이 공통된 흥미와 소질, 특기, 관심 주제에 따라 학생들이 스스로 꿈나래를 만들어 활동의 전체적인 계획, 실천을 비롯하여, 평가하고 반성하는 모든 과정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주도적 꿈나래 활동 속에서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더불어 창의력, 비판적 사고능력 등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고등 사고력을 함께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다른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협동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