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우병원, 옥포복지관관 봉사활동 벌여
대우병원, 옥포복지관관 봉사활동 벌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3.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서비스제공팀)과 대우병원 진료팀(부원장 이태석)에서는 이동문화잔치 “어울림”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3월 24일 장목면 구영리 황포마을(이장 김지수) 일원에서 다양한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는 복지관에서 실시하는 이불빨래, 네일아트, 노래봉사등 생활분야 봉사와 대우병원 진료팀에서 실시하는 의료봉사가 함께 제공되어 100여명의 황포마을 주민들이 혜택을 받았다.

대우병원 진료팀은 대부분 노령층인 마을 주민들에게 간단한 검사와 상담을 실시하고 파스를 비롯한 간단한 의약품을 전달했다

진료를 마치고 돌아가는 마을주민을 입구까지 나와서 배웅하는 의료진들의 모습은 마음에서 우러나는 참된 봉사의 모습 그대로였다.
대우병원측에서 몸을 보살피는 봉사를 펼쳤다면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마음과 생활을 함께 보살피는 봉사를 펼쳤다.

세탁차량으로 노령자들이 하기 힘든 이불빨래를 하고 화사한 빛깔의네일아트로 찾아오신 할머니들에게 젊은 시절의 설레임을 선사했다.

또한 주민과 봉사자들이 다함께 입을 모아 노래하면서 어울리는 모습은 봉사라기 보다는 한바탕 신나는 마을 잔치를 떠올리게 했다.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의 이동문화잔치 “어울림”은 진정한 어울림의 잔치로 봉사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