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햇볕한줌' 거제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햇볕한줌' 거제복지관에 후원금 전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6.02.0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0일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에서 거제 지역의 성실학생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되었다.

전달식에 참여한 햇볕한줌(회장 김기상)은 신학기 학용품 구입비용으로 1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올해로 3년 째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성실학생에게 입학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는 ‘햇볕한줌’은 직장 등의 이유로 거제에 자리 잡은 20~30대 청년들이 지역 인터넷 카페 ‘거사모’에서 뜻을 모아 구성된 봉사단체다.

회원 40여명이 매주 유기견 센터와 노인요양원, 장애인 관련시설 등을 찾아 자원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 명절을 홀로 보내고 있는 재가 노인 및 장애인에게 추석 명절 물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상영 관장은 "햇볕한줌 이라는 단체의 이름처럼 작은 햇볕도 한줌씩 모이면 주변을 따뜻하게 밝힐 수 있는 힘이 있다”며 "햇볕한줌 회원들의 이런 활동들이 거제지역을 따뜻하게 밝혀주고 있는 것 같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김기상 회장은 “매년 이렇게 좋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복지관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봉사, 후원 활동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답했다.

전달 된 후원금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추천한 성실학생 4명의 학용품 구입비용으로 사용되어 학생들의 신학기 준비를 든든히 마칠 수 있도록 도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