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문화원 향토작가 초대 시화전시회
거제문화원 향토작가 초대 시화전시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0.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문화원(원장 원재희)이 주최한 <열여섯 번째 향토작가 초대시화전시회>가 지난 19일 거제시청 본관1층 도란도란 전시실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계 내빈과 거제문인협회(지부장 양재성)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막식에서 원재희 문화원장은 인사말에서 “그동안 거제문화원에서는 동양화, 서양화, 서예,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작가를 초대하여 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향토작가와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으며, 금년에는 거제문인협회의 등단 작가들을 초청하여 시화전시회를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권민호 거제시장은 축사를 통하여 “조선과 철판의 도시인 거제시에서 아름다운 문화와 예술의 꽃이 풍성하게 피고 있는 것은 많은 예술인들의 열정과 노력의 덕분이며, 나아가 거제시청이 시민들의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아름다운 분위기 를 만드는 이번 시화전시회를 보니 영글어가는 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겨난다”고 말했다.
거제문화원에서는 지역 향토작가의 창작의욕 고취와 전시활동 지원 및 지역민과 함께 향유하는 예술공간을 마련하고자 해마다 작가초대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열여섯 번째를 맞는 이번 시화전시회에는 거제문인협회 회원의 시화작품 60여점이 출품되어 30일까지 전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