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한표 의원 고현시장 주차장 준공식 참석
김한표 의원 고현시장 주차장 준공식 참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10.2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은 지난 20일, 오전 10시에 거제시 고현동에서 개최된 고현종합시장 주차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김 의원은 거제 상권 활성화와 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과 인근지역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정부에‘고현종합시장 주차타워 건립’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시비 66억원과 함께 추진 중인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비 75억원을 확보하였다.

고현종합시장 주차공간이 매우 협소하여 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어왔다. 그러나 주차타워가 건립되면, 인근지역 주차난 및 교통체증이 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차타워 내부에는 수유실 등 편의시설이 설치되어 있어, 여성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지하 1층에는 그 동안 고현중심가 인도에서 시민들의 보행에 불편을 초래하던 노점상들이 입점해 도심환경이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노점상들도 맘편히 장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교통난 해소 뿐만 아니라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 의원은 이 날 축사에서“고현종합시장 주차타워 건립은 오랜 기간동안 고현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시장을 찾는 모든 거제시민들의 숙원이었다”며,“주차타워 준공으로, 인근 지역주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되고 보다 편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어 지역경제가 크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거제사랑 상품권 우선구매와 시장 내 카트보급 등으로 전통시장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준공식에는 김한표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권민호 거제시장, 반대식 거제시의회 의장 등 상인관계자를 포함해 총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