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복지관 거제대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거제복지관 거제대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진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9.03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영)은 거제대학교(총장 정지영)와 연계하여 지난 8월 10일부터 8월 12일 3일 간 지역 내 고등학생 36명을 대상으로 ‘Let’s go 청소년자원봉사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복지관 이용 노인 및 장애인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본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를 배우고 장애인과 노인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편견의식 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행에 앞서 참가 청소년과 대학생들에게 노인인식개선과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여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했다. 더불어 프로그램 3일 간 복지관의 이용 노인 및 장애인들과 청소년들이 어우러져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며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졌다.

프로그램 1회기 10일에는 거제알로에테마파크(거제면 소재)에서 복지관의 노인복지센터 노인과 알로에 비누 만들기, 알로에 족욕 체험을 하며 노인을 배려하는 마음과 공경을 실천했다.

프로그램 2회기 11일에는 복지관의 장애아동계절학교 장애아동과 통영RCE자연생태공원을 방문해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마지막 12일은 복지관의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직무교육센터 장애인과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짝을 이루어 미션을 수행하며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를 도모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거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수경교수는 “청소년들이 장애인·노인과 함께 활동하며 인식을 개선하고 체험경험을 통해 자원봉사에 대한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배웠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격려했다.

또한 청소년자원봉사학교에 참여한 거제공업고등학교 이신희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장애아동과 소통하며 친해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꼭 참여하고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거제대학교와 함께하는 ‘Let’s go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인식시키고, 청소년층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계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지역의 청소년들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임다이 사회복지사(636-0303)에게 문의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