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대우조선해양 러시아 매각 경계
대우조선해양 러시아 매각 경계
  • 원종태 기자
  • 승인 2014.02.05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 노동조합 '정치적 공론화’투쟁 돌입

 대우조선 노동조합은 정부의 회사 매각과 관련 '정치적 공론화'투쟁을 전개하기로 하고 지난 20일부터 거제시청앞 1인시위를 시작했다. 24일에는 거제 시의회 의장과의 면담에서 ‘대우조선해양 해외매각 반대 결의문’ 채택을 요구했다.

▲ 대우조선노동조합이 회사의 러시아매각 설에 대해 긴장을 놓지않고 있다거제시청앞에서 1인시위에 이어 경남도청 1인시위, 정부종합청사앞 1인시위를 추진한다
노동조합은 ‘정치적 공론화’를 위해 거제 시청에 이어 설 연휴 이후에는 경남도 의회로 진출해 경남도 의회가 노동조합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참여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어 서울 정부청사앞 1인시위 등도 계획중이다.
노조는 지난해 11월 13일 한-러 정상회담 이후 러시아 최대 국영 석유회사인 로즈네프트가 산업은행이 보유한 대우조선 해양의 지분 31.46%에 대한 인수 의향을 밝힌 것과 관련 러시아 매각에 대한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있다. 
 
특히 노조는 "지난해 연말 러시아의 금융위원장이 한국을 방문해 방위산업체인 대우조선 지분 인수를 위해 우리 정부와 논의 중이라고 밝혀 러시아 해외매각 설은 더욱 힘이 실렸다"며 우려하고 있다.
노동조합은 "국내 조선 산업의 기술유출로 결국에는 현대, 삼성 및 중소 조선소의 붕괴로 이어져 국가 및 지역경제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기에 해외매각은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최근 정부측은 해외매각을 않겠다고 밝혔지만 이는 실체도 없기 때문에 정부의 책임 있는 단위에서 정확한 입장과 정책을 밝혀달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