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남태평양 열대해양캠프에 도전하라"
"남태평양 열대해양캠프에 도전하라"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5.06.0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과학기술원 8.18~29, 무료 해양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이 8월 18일(화) ~ 27일(목)까지 9일간 마이크로네시아 축(Chuuk)주(州)에 위치한 태평양해양연구센터에서 2015년 열대해양캠프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올해로 9회 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남해, 동해, 제주 각 분원별 특별모집 인원 1인을 자체 선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경상남도 거제시 장목면에 위치한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남해연구소는 경상남도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경남권 언론매체를 통하여 모집공고를 하고 있다.

한국해양과기원 남해연구소 최진우 소장은 “해양의 신비로운 상상력과 무한한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직접체험이 용이한 최적의 장소에서 학생들에게 해양과학의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특히 경상남도 지역권내 학생들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는 2015열대해양캠프 프로그램 참여비용을 전액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며, 1차 서류전형 및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1인을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상권내 지역 청소년들은 해양과기원 남해연구소 홈페이지 (ssri.kiost.ac)로 접속 - 공지사항 <2015 KIOST 남해연 경남권역 학생 열대해양캠프 참석자 모집안내> 접속 후, 지원신청서 및 과제를 작성 nj2724@kiost.ac.kr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에서는 10명 내외로 후보자를 뽑게 되며 이 후,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1인을 선발 예정이다.

서류결과는 2015년 6월 19일(토) ~20일(일) (개별유선연락)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최종 결과는 2015년 7월 01일(목) 한국해양과학기술원(안산,본원-개별유선연락)에서 그 결과를 알 수 있다.

한편 남태평양 도서국 중 하나인 미크로네시아는 SBS프로그램 “정글의 법칙”의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